Another

작품[편집]

Another는 아야츠지 유키토가 쓴 일본의 호러, 미스테리 소설과 이를 원작으로 한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을 통틀어 가리키는 말이다. 소설은 <야생시대>에서 2006년 8월호부터 2009년 5월호까지 연재되었으며, 단행본은 2009년 10월 29일, 문고판은 상·하권으로 2011년 11월 25일에 발매되었다. 속편으로 2013년 7월 31일에 <Another 에피소드 S>가 발매되었다.

국내에는 2011년 6월에 발매되었다.

줄거리[편집]

그 학교의 그 반에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다─

1998년 봄. 요미야마 북중학교에 전학온 사카키바라 코이치는 무언가를 두려워하는듯한 반의 분위기에 위화감을 느낀다. 코이치는 신비한 존재감을 발하는 미소녀 미사키 메이에게 끌려 접촉을 시도하지만, 수수께끼는 더욱 깊어지기만 한다. 그러던 중, 예상치 못한 참사가 일어난다!

……이 세계에는 대체,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것일까…?

등장인물[편집]

이 부분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읽으려면 /등장인물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100 × 100
사카키바라 코이치 (榊原 恒一)
CV. 아베 아츠시

아버지의 일 때문에 외가가 있는 요미야마시에 전학 온 중학교 3학년. 기흉때문에 전학 후 1달을 병원에서 지냈다.

100 × 100
미사키 메이 (見崎 鳴)
CV. 타카모리 나츠미

코이치가 병원에서 만난 미스테리어스한 소녀. 코이치와는 요미야마 북중학교 3학년 3반의 동급생이다

100 × 100
아카자와 이즈미 (赤沢 泉美)
CV. 요네자와 마도카
100 × 100
테시가와라 나오야 (敕使河原 直哉)
CV. 마에노 토모아키
100 × 100
모치즈키 유야 (望月 優矢)
CV. 야마모토 카즈토미
100 × 100
미카미 (三神)
CV. 미야마키 미사요

3학년 3반의 부담임 선생님이자 미술 선생님.

소설 (원작)[편집]

코믹스[편집]

이미지
코믹스호러, 미스터리
Another
연재기간
2010년 4월 3일 ~ 2011년 12월 3일
연재잡지
영 에이스
원작
아야츠지 유키토
작화
키요하라 히로
출판사
카도카와 서점
레이블
카도카와 코믹 에이스
권수
4권 [완결]
국내 발매정보
Another
출판사
서울문화사
레이블
영 점프 코믹스
번역
오경화
권수
4권

애니메이션[편집]

이미지
TV 애니메이션호러, 미스터리
Another
방영기간
2012년 1월 9일 ~ 2012년 3월 26일
원작
아야츠지 유키토
감독
미즈시마 츠토무
구성
히노키 료
각본
히노키 료
캐릭터 디자인
이시이 유리코
음악
오오타니 코우
제작사
P.A.WORKS
화수
12화
공식사이트
http://www.another-anime.jp/
국내 방영정보
Another
수입사
애니플러스
국내 공식사이트
http://www.aniplustv.com/main.asp#/tv/program_view.asp?gCode=LV&sCode=002&contentSerial=1235

제작진[편집]

  • 원작 : 아야츠지 유키토
  • 캐릭터 원안 : 이토 노이지
  • 감독 : 미즈시마 츠토무
  • 시리즈 구성, 각본 : 히노키 료
  • 캐릭터 디자인, 총작화감독 : 이시이 유리코
  • 색채설계 : 이노우에 카츠에
  • 미술감독 : 히라야나기 사토루
  • 3D감독 : 야마자키 요시오
  • 특수효과 : 무라카미 마사히로
  • 촬영감독 : 나미키 사토시
  • 편집 : 타카하시 아유무
  • 음향감독 : 이와나미 요시카즈
  • 음악 : 오오타니 코우
  • 음악제작 : 란티스
  • 애니메이션 제작 : P.A.WORKS
  • 제작 : <Another> 제작위원회

에피소드[편집]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
제1화. Rough sketch -소묘- (Rough sketch -素描-)

아버지의 일로 요미야마에 전학 온 사카키바라는 기흉 때문에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등교하지 못하고 병원에 있는 동안 3학년 3반의 학급위원과 대책담당이 사카키바라에게 병문안을 온다. 그리고 사카키바라는 병원에서, 한 쪽 눈에 안대를 하고 있는 의문의 소녀 미사키 메이를 만나게 되는데…

제2화. Blueprint -사혹- (Blueprint -思惑-)

아무래도 미사키가 신경쓰인 사카키바라는 그녀에게 말을 걸지만 미사키는 조심하는게 좋다는 충고만 하고 더 이상 설명을 해주지 않는다. 같은 반 학생들이 묘한 말을 하면서 사카키바라를 궁금하게 만들던 차에 사카키바라는 미사키가 하교하는 것을 보고 그녀를 쫒아가게 된다.

제3화. Bone work -골조- (Bone work -骨組-)

가게에서 우연히 미사키를 만난 사카키바라는 그녀의 안대 밑에 숨겨진 의안을 보게 되고, 이후 미사키에게 26년 전의 3학년 3반 이야기를 듣게 된다. 미사키는 뒷 이야기가 있다고 말했지만 할머니에게 전화가 오는 바람에 사카키바라는 더 듣지 못하고 자리를 뜨게 된다.

제4화. Put flesh -윤곽- (Put flesh -輪郭-)

불의의 사고로 사쿠라기가 죽는 장면을 목격하고 충격을 입은 사카키바라는 가슴의 통증을 느껴 병원에 가게 된다. 그 곳에서 간호사 미즈노의 남동생이 자신과 같은 반임을 알게 된 사카키바라는 그녀와 3학년 3반에 대한 얘기를 나눈다.

제5화. Build limbs -확산- (Build limbs -拡散-)

미즈노에게 미사키 메이가 정말로 존재하는 사람이냐는 말을 들은 이후 더 묘해진 반 분위기 사이에서 사카키바라는 3학년 3반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제2도서실에서 어머니의 사진을 보며 생각에 잠긴 사카키바라는 조사를 나온 경찰에게 불려가게 되고, 돌아온 교실에는 아무도 없는데…

제6화. Face to face -두 사람- (Face to face -二人-)

미사키의 집에 가게 된 사카키바라는 그 곳에서 미사키의 어머니를 만난다. 돌아가는 길에 미사키의 속사정을 들은 사카키바라는 그 이후로 미사키와 같이 행동하며 없는 존재로써 지내게 된다. 둘은 제2도서실에서 치비키 씨에게 이 현상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얘기를 듣게 된다.

제7화. Sphere joint -변조- (Sphere joint -変調-)

평소와 다른 상태로 들어온 쿠보데라 선생님은 칼을 꺼내 들어 휘두르다가 결국 자신의 목을 찌른다. 눈 앞에서 자살 현장을 목격한 아이들은 패닉 상태가 되고, 없는 존재를 둘로 늘려도 저주가 멈추지 않는다는걸 깨달은 3학년 3반은 이제 ‘없는 존재’를 없애버린다. 그러던 중 사카키바라와 미사키는 우연히 저주가 도중에 멈춘 해가 있다는걸 알게 되는데…

제8화. Hair stand -감벽- (Hair stand -紺碧-)

재앙을 멈추는 방법을 알고 있는 마츠나가가 레이코와 마찬가지로 15년 전 3학년 3반 학생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 사카키바라. 그리고 사카키바라는 테시가와라, 아카자와 등과 함께 마츠나가를 만나러 옆 마을의 리조트 호텔로 향한다. 그리고 그 곳에서 우연히 가족과 별장에 놀러온 미사키를 만나게 되는데…

제9화. Body paint -연쇄- (Body paint -蓮鎖-)

요미야마를 벗어나도 재앙에서 피할 수 없다는 사실에 다들 불안에 떨지만 사카키바라와 미사키는 실은 나카오의 상태가 집에서부터 좋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사카키바라는 마츠나가가 학교 안에 재앙을 멈추게 하는 단서를 숨겼다는 말을 듣고 모치즈키, 테시가와라와 함께 그 단서를 찾아보기로 한다.

제10화. Glass eye -칠흙- (Glass eye -漆黑-)

요미야마를 벗어날 수도 없고, 집에만 틀어박혀도 재앙에서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안 아이들은 다 같이 합숙을 가게 된다. 그 곳에서 마츠나가의 테이프를 들은 사카키바라 일행은 재앙을 멈출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제11화. Make up -참극- (Make up -慘劇-)

미사키에게서 눈의 비밀을 들은 사카키바라에게 테시가와라가 창백한 얼굴을 하고 찾아온다. 테시가와라가 3반에 끼어 든 망자라고 오해해서 다치게 한 카자미를 구하기 위해 방 밖으로 나오자 마에지마는 복도에 쓰러져 있고, 식당엔 관리인이 죽은 채로 불에 타고 있다. 거기다 마츠나가가 남긴 테이프마저 사라지고 없는데…

제12화. Stand by oneself -망자- (Stand by oneself -死者-)

미사키를 죽이기 위해 혈안이 된 아이들이 오히려 불의의 사고로 죽음을 당하고, 설상가상으로 건물 안에 불이 번지는 바람에 다들 도망치게 된다. 그 사이에 카자미는 사카키바라를 망자로 생각해서 죽이려 하고, 아카자와는 미사키를 망자로 생각하서 죽이려고 한다. 그리고 미사키는 자신이 망자를 알고 있으며, 손수 처리하겠다고 말하는데…

주제가[편집]

오프닝 주제가 <흉몽전염>
원제 : 凶夢伝染
작사 : 타카라노 아리카 / 작곡, 편곡 : 카타쿠라 미키야 / 노래 : ALI PROJECT
엔딩 주제가 <anamnesis>
작사 : Annabel / 작곡, 편곡 : myu / 노래 : Annabel

영화[편집]

주석[편집]


관련 사이트[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