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오사카 린

캐릭터[편집]

이미지
캐릭터
토오사카 린
遠坂 凛 (とおさか りん)Tohsaka Rin
등장작품
Fate 시리즈
CV
우에다 카나
신분
  • 토오사카 가 당주, 후유키시 관리자, 아쳐의 마스터
  • 호무라바라 학원 2학년 → 3학년
생일
2월 3일
혈액형
O형
신장/체중
159cm47kg
3사이즈
77 / 57 / 80 cm
특기
모든 일을 완벽히 해내지만 중요한 곳에서 실수하는 것.
이미지 컬러
적색
천적
코토미네 키레이
거주지
토오사카 가 저택
가족관계
  • 토오사카 토키오미 (부친)
  • 토오사카 아오이 (모친)
좋아하는 것
아버지의 칭찬 Fate/Zero, 보석 연마, 시로 놀리기 Fate/stay night
싫어하는 것
아버지의 꾸중 Fate/Zero, 전자기기 전반, 돌발적 사고 Fate/stay night
국내판 프로필
토오사카 린
국내판 등장작품
Fate 시리즈
국내판 CV
정미숙

토오사카 린(遠坂 凛)은 Fate 시리즈 중 본편 <Fate/stay night>의 히로인 중 한 명으로, 주인공 에미야 시로와 같은 호무라바라 학원 2학년에 다니는 고등학생이다. 용모단정, 성적우수, 품행방정으로 남녀 불문 인기가 많은 학교의 아이돌.

하지만 그 정체는 사실 마술사이고, 시작의 세 가문 중 하나인 토오사카 가의 당주이며, 작품의 배경인 후유키 시의 관리자이다. 제4차 성배 전쟁에서 아버지 토오사카 토키오미가 죽음을 맞고 10년 후, 토오사카의 이름으로 성배를 손에 넣기 위해 제5차 성배 전쟁에 마스터로 참가한다.

성격[편집]

'어떤 때라도 여유를 가지고 우아하라'라는 토오사카의 가훈을 몸에 새기고, 어떤 때라도 침착하게 행동하는 아가씨. 학교에서는 수려한 외모와 우아한 성격으로 인해 남녀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지만 그 실상은 남을 놀리거나 난처하게 만드는 등 소악마에 가까운 성격이다. 하지만 본성은 상냥하고 정이 많은 성격. 또한 자존심이 강하고 어떤 일이던 열심히 하는 노력파이다. 완벽을 추구하는 만큼 신체 단련도 빼놓지 않고 있다(이를 본 세이버는 자신을 소환하기 위해 단련한다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어릴 때부터 마술사, 토오사카의 후계자로 자라온 린은 마술사다운 냉혹한 성격 또한 가지고 있다. 정이 많고 상냥해도 결과적으론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고, 사람을 죽이는 데 큰 거부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다만 가끔씩 다소 감정적이거나 무른 행동을 보이기도 하며 본인도 이를 인지하고 '마음의 군살'이라는 표현으로 경계하고 있다. 또한 마술사들이 과학기술을 멀리하는 듯이 기계치인 모습도 보인다.

Fate/stay night[편집]

Fate 시리즈의 원작인 미소녀 게임 <Fate/stay night>의 히로인 중 한명이다. 학교에선 공부, 운동, 외모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완벽한 우등생이지만, 이건 "어떤 때라도 우아하라"라는 토오사카의 가훈을 지키기 위한 연기이다. 실상은 심술궂고 남을 놀리기 좋아하는 성격이다.

Fate/Zero[편집]

Fate/Zero의 린

신장 : 124cm, 체중 : 29kg

<Fate/stay night>의 프리퀄 작품인 <Fate/Zero>에서는 10년 전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원작과 다르게 머리를 완전히 트윈 테일로 묶고 있다. 이 때의 성격은 정의감이 강하여, 남자아이들을 상대로도 기죽지 않고 맞서는 당찬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아버지 토오사카 토키오미를 매우 존경하는데, 린은 토키오미를 마술사로도 아버지로도 완벽한 인물이라 생각하였다. 그래서 코토미네 키레이가 자신보다 먼저 아버지의 제자가 된 것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어, 코토미네에게 퉁명스럽게 대한다. 제4차 성배 전쟁이 시작될 무렵, 어머니 토오사카 아오이와 함께 외가로 거처를 옮겨 생활하였다. 성배 전쟁으로 인해 아버지 토오사카 토키오미가 목숨을 잃고 난 후 토오사카의 당주가 된다. 이후 토키오미의 장례식을 치루고, 이 장례식에서 코토미네에게 아조트 검을 선물 받는다.

애니메이션 <Fate/Zero> 10화에서 린을 주역으로 한 '린의 모험'이 방영되었다.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편집]

프리즈마☆이리야의 린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에서는 원작과 다르게 고등학생 때부터 시계탑 유학을 하고 있다. 키슈아 젤레치 슈바인오그의 제자 후보로, 칼레이도스틱 '매지컬 루비'의 전 사용자. 젤레치의 제자가 되는 조건인 클래스 카드를 회수하기 위해 루비아젤리타 에델펠트와 함께 후유키 시로 파견되었다.

프리즈마☆이리야[편집]

런던 시계탑의 마술사. 키슈아 젤레치 슈바인오그의 제자 후보지만, 루비아젤리타 에델펠트와 큰 싸움을 일으킨다. 그래서 제자가 되는 조건(&싸운 일에 대한 징계)으로 클래스 카드 회수를 명령 받고 루비아와 함께 후유키시에 오게 된다. 시계 탑의 수석 후보답게 마술 능력이 뛰어나지만, 칼레이도스틱의 힘으로 루비아와 싸우다가 루비에게 버림 받게 되었다.

린 대신 매지컬 루비의 마스터로 계약한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의 스승 역할을 하며 카드 회수를 하고 있다.

카드를 전부 회수하였지만, 젤레치에게 "두 사람[1]은 일반 상식이 부족하다. 제자로 받아들이는건 그 성격[2]을 고친 후다."라고 지적되어 루비아와 함께 1년간 일본에 유학하게 되었다.

프리즈마☆이리야 츠바이![편집]

프리즈마☆이리야 드라이!![편집]

Fate/EXTRA[편집]

주석[편집]

  1. 린과 루비아
  2. 루비아와 싸우다가 강당을 부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