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미날레!

작품[편집]

크리미날레!의 공식 로고

크리미날레!(CRIMINALE! (クリミナーレ!))는 Rejet에서 마피아를 소재로 한 드라마 CD 시리즈다. 뒷세계의 세력 다툼에 휘말린 당신은 마피아의 소년과 수갑으로 연결된다. 절대 벗어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두 사람의 목숨을 노리는 위험한 상황이 이어진다. 살아남기 위한 당신과 소년의 48시간 동안의 도피극이란 설정으로, 각종 시츄에이션 및 농밀한 대사를 더미 헤드 마이크를 사용하여 녹음된 유사체험 드라마 CD이다. 모든 자켓과 특전 일러스트는 후유오미(冬臣)가 담당하고 있으며, 2장의 CD로 구성되어 있다. 공식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이벤트를 종종 하는 편이다.

줄거리[편집]

파더의 최후 명령은 딸을 지켜라. (Proteggi mia figlia.)였다.

각국의 뒷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마피아 조직 "암피스바에나 (Amphisbaena)". 세계 규모로 활약하는 어둠의 조직으로 밀매, 암살, 뒷공작은 무슨 일이라도 청부받는다. 그 안에서도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6명의 소년. 그들은 '파더'가 몸소 돌보아 기른 고아들로, 이른바 어둠의 엘리트이다.

하지만 어느 날, 파더가 암살된 사건으로 인해 조직에 변화가 찾아왔다. 파더가 마지막으로 남긴 명령은 "딸을 지켜라"였다. 6명의 소년은 파더의 딸인 당신을 감춰두기로 한다.

콘클라베[1]라고 불리는 권력 전쟁이 격화되어 주위로부터 노려지는 가운데 목숨을 건 48시간이 시작된다.

등장인물[편집]

100 × 100
제라르도 (ジェラルド・Gerardo)
CV. 미도리카와 히카루

암피스바에나에서 화제가 된 6인조 소년 마피아 중 리더격 존재로, 스스로 마피아라는 점을 긍지로 여기고 있다. 과거 모친을 마피아 간의 항쟁에서 잃었으며 그 후, 도둑으로서 나날을 보내던 중 파더에게 거둬져 암피스바에나 소속이 된다.

인의가 두텁고 남을 돌보는 것을 잘하는 편이며, 파더의 딸인 당신을 진지하게 지키려고 생각하고 있다. 화기(火器) 전반에 강하며, 근처에 있는 것들로 폭탄을 만들 수 있는 실력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는 애용하는 2정 권총을 사용한다.

100 × 100
루치아 (ルチア・Rucia)
CV. 콘도 타카시

암피스바에나에서 화제가 된 6인조 소년 마피아로 태어날 때부터 암살자였으며 날붙이의 엑스퍼트로, 조직의 살해 스코어를 역대 최연소로 바꿨다. 본래는 파더의 암살을 위해 고용된 고아였으나, 임무에 실패하여 갈 곳을 잃은 루치아를 파더가 거둬 직접 여러 가지 기술을 가르쳐 주었다.

감정의 기복이 적은 데다, 귀차니스트로, 늘 나태한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다. 그에게 있어 죽인다는 것은 일상적인 행위이며, "임무" 이상의 감정을 갖추고 있지 않다. 당신을 지키려는 것도 어디까지나 임무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100 × 100
템페스타 (テンペスタ・Tempesta)
CV. 모리카와 토시유키

암피스바에나에서 화제가 된 6인조 소년 마피아로 외견은 천사처럼 아름답지만, 흉포하며 겸손이란 것을 모른다. 적과 아군 상관없이 코드네임인 '템페스타 (폭풍)'라는 이명으로 부르며 두려워하는 존재이다. 어떤 마피아 패밀리에게 가족이 참살당한 과거를 가지고 있다. 암피스바에나에 소속된 것은 원수에게 복수할 기회를 얻기 위해서이다.

자신의 원수가 당신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당신의 호위 역을 자처하고 나섰다. 갑작스레 목숨이 노려지는 위험한 상황에 부닥친 당신에게는 동정의 감정을 품고 있다.

100 × 100
키아베 (キアーヴェ・Chiave)
CV. 토리우미 코스케

암피스바에나에서 화제가 된 6인조 소년 마피아로, 파더에 의해 스파이로서의 교육을 받은 암피스바에나 안에서도 본토박이 엘리트이다. 여러 국적의 언어를 말할 수 있는 것뿐만이 아니라, 해커로서도 능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달변가이다. 적대하는 마피아와의 어려운 교섭에서도 절대 웃는 얼굴을 잃지 않고 대응한다.

상당한 수완가이며, 아직 어림에도 불구하고 조직의 참모역으로서 활약하고 있다. 하지만 평소에는 누구와도 어울리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 한 마리 늑대이다. 표면적으로는 무기에는 익숙하지 않은 것으로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대충 다룰 수 있는 수준이다. 파더의 유언에 어긋난 개인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 그 때문에 교묘한 말로 당신을 번롱하여, 속이려고 접근하다.

100 × 100
네로 (ネロ・Nero)
CV. 히라카와 다이스케

암피스바에나에서 화제가 된 6인조 소년 마피아로, 파더가 실험적으로 만들어낸 마키나(기계) 형제의 형이다. 하이에나 (청소부)라고 불리는 역할을 담당하는 형제는 암피스바에나 안에서도 이질적인 존재이다. 시체 처리나 배신자 처리 등, 누구나가 싫어하는 일을 혼자서 맡아 왔다. 그 때문인지, 적은 물론 조직 내에서도 몹시 싫어하는 자들이 많다.

직업상, 누구보다 거리의 지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다. 또한, 격투술에도 뛰어나다. 당신에게 편애에 가까운 집착을 품고 있다.

100 × 100
카라 (カラ・Chara)
CV. 시모노 히로

암피스바에나에서 화제가 된 6인조 소년 마피아로 파더가 실험적으로 만들어낸 마키나(기계) 형제의 동생이다. 형인 네로에게 질질 끌리듯이 하이에나 (청소부)의 일을 돕고 있다.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으며 항상 앞서 위험한 다리를 건너려고 하는 소년이다. 설령 목숨이 걸린 상황이라 하더라도 그것을 게임처럼 즐기고 있다.

과거 간부로부터 고문을 받았으며, 그때의 폭행으로 인해 한쪽 눈이 까맣게 변색한 것과 함께 통증에 관해서도 둔감해졌다. 동시에 그 고문은 카라의 일그러진 인격의 원인도 되었다. 문학과 예술에 심취하여 있으며, 특히 괴테의 철학을 좋아한다. 때때로 작은 목소리로 노래하기도 한다. 무기는 주로 와이어 등의 암기를 사용하고 있다.

드라마 CD[편집]

크리미날레![편집]

이미지
드라마 CD시츄에이션 CD
그와 48시간 도망가는 CD <크리미날레!> 시리즈
カレと48時間逃亡するCD「クリミナーレ!」 シリーズ
Shinsengumi mokuhiroku wasurenagusa Series
제작
Rejet
레이블
Rejet
규격번호
REC-173 ~ REC-178
  • REC-173 : Vol.1 - 제라르도
  • REC-174 : Vol.2 - 루치아
  • REC-175 : Vol.3 - 템페스타
  • REC-176 : Vol.4 - 키아베
  • REC-177 : Vol.5 - 네로
  • REC-178 : Vol.6 - 카라
출연
각본
주식회사 엘레판테
공식사이트
http://rejetweb.jp/criminale/
줄거리
파더의 최후의 명령은 "딸(당신)을 지켜라"였다.

어느 날 갑자기 마피아들의 세력 전쟁에 휘말려버려 목숨이 노려진 당신. 납치되어 눈을 떴을 때엔, 한 마피아 남자와 함께 수갑을 차고 있었다. 살아남기 위한 아주 위험하기 짝이 없는 마피아와의 목숨을 건 48시간이 지금 시작된다.

Vol.1
Vol.2
Vol.3
Vol.4
Vol.5
Vol.6
드라마 CD 그와 48시간 도망가는 CD 크리미날레! 시리즈.png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1 제라르도 (カレと48時間逃亡するCD「クリミナーレ!」Vol.1 ジェラルド)
국기 일본.png2014년 10월 29일 발매 발매REC-173
「네가 사는 것도 죽는 것도 내게 달렸어」
-Sei vivo o morto, tocca a me.-

거리에서 갑자기 끌려와 적의 손에 의해 수갑으로 연결되어버린 당신과 제라르도. 얼핏 무서워 보였던 제라르도였지만, 함께 도망치는 동안에 점점 두 사람의 마음의 거리가 가까워지는데―.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2 루치아.png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2 루치아 (カレと48時間逃亡するCD「クリミナーレ!」Vol.2 ルチア)
국기 일본.png2014년 11 26일 발매 발매REC-174
「임무를 방해할거라면 당신이라도 죽일건데?」
-Se si ottiene nel modo della mia missione, ti ammazzo.-

루치아는 조직에 당신을 데려가기 위해 수갑으로 서로를 연결하여 도망치지 못하도록 하였다. 임무라며 귀찮은 티를 내며 호위하는 루치아였지만, 거듭되는 위험을 두 사람이 함께 극복하는 사이 마음에 변화가 일어나는데―?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3 템페스타.png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3 템페스타 (カレと48時間逃亡するCD「クリミナーレ!」Vol.3 テンペスタ)
국기 일본.png2014년 12월 24일 발매 발매REC-175
「어차피 백년 후에는 전부 죽는다. 지금이냐 나중이냐의 이야기다」
-Comunque, Ognuno è morto dopo 100 anni. Una cosa banale.-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4 키아베.png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4 키아베 (カレと48時間逃亡するCD「クリミナーレ!」Vol.4 キアーヴェ)
국기 일본.png2015년 1월 28일 발매 발매REC-176
「교섭성립, 그럼 지금부터 당신은 내 것이죠?」
-Il completamento della transazione. Beh, tu sei il mio momento.-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5 네로.png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5 네로 (カレと48時間逃亡するCD「クリミナーレ!」Vol.5 ネロ)
국기 일본.png2015년 2월 25일 발매 발매REC-177
「모처럼 연결되었어. 이제 두번 다시 떨어지지 않아……」
-Siamo collegati adesso. Non abbiamo mai si separano nuovamente.-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6 카라.png
크리미날레! 드라마 CD Vol.6 카라 (カレと48時間逃亡するCD「クリミナーレ!」Vol.6 カラ)
국기 일본.png2015년 3월 25일 발매 발매REC-178
「죽는 것이 두려워? 웃기는군, 그런 일로 무서워하는 건가」
-Il dado è spaventoso? Mi prendi in giro? Si diventa paura una cosa del genere?-

특전[편집]

초회한정판 특전으로 캐스트 프리토크가 수록되어 있으며, 6장 연동 구입 특전에는 타워레코드 특전, 아니메이트 특전, 스텔라워스 특전이 있다.
타워레코드 특전
오피셜 특전은 6명의 캐릭터 전원이 나오는 드라마 CD로, <암피스바에나 위안여행 in 쟈포네>라는 타이틀이다. 스토리는 교토에 일박여행을 하기로 한 마피아 일행. 본 적도 없는 일본 문화에 우왕좌왕하던 중, 어째서인지 숙박은 큰 방 하나밖에 잡지 못 하는데……. 같은 방에 숙박하기로 한 당신과 6인의 마피아. 기상천외한 48시간의 행방은!?이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니메이트 특전
아니메이트 특전은 6명의 캐릭터 전원이 나오는 드라마 CD이며, <전원과 수갑으로 연결되어 보았다>란 타이틀이다. 스토리는 무슨 실수로 당신은 6명의 마피아 전원과 수갑으로 연결되고 말았다. 다른 사람을 견제하면서도, 이때 뿐이라며 당신을 달콤하게 조여오는 마피아들. 전원에게 둘러쌓여 도망갈 수 없는 당신의 운명은 어디로!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텔라워스 특전
스텔라워스 특전은 각 캐릭터의 숏 스토리 소설로 구성되어 있다

주석[편집]

  1. conclave, 가톨릭의 교황을 선출하는 선거시스템으로 선거권을 가진 추기경단의 선거회를 말한다.

관련 사이트[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