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키요미 이쿠토

캐릭터[편집]

이미지
캐릭터
츠키요미 이쿠토
月詠 幾斗 (つきよみ いくと)Ikuto Tsukiyomi
등장작품
수호 캐릭터!
CV
나카무라 유이치, 사와시로 미유키 (어린 시절)
국적
일본
연령
17세
신분
고등학생
생일
1990년 12월 1일
혈액형
AB형
신장/체중
179cm59kg
특기
알프스 일만척[1]
취미
밤 중의 산책
가족관계
국내판 프로필
토마
등장작품
캐릭캐릭 체인지
CV
이호산, 김새해 (어린 시절)

츠키요미 이쿠토(月詠 幾斗)는 수호 캐릭터!의 등장인물로, 엠브리오를 찾아 다니는 미청년이다. 고등학생이며, 주인공 히나모리 아무보다 5살 연상이다. 흑발의 부드러운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아무가 말하길, 속눈썹이 길다고 한다. 대부분은 교복을 입고 있지만, 학교에서는 상습적인 농땡이의 주범. 바이올린을 연주할 수 있으며, 피아노와 비올라 역시 연주할 수 있다. 아루토가 애용한 바이올린을 자주 가지고 다니고 있으며 가끔씩 연주하기도 한다. 본성을 알 수 없는 성격이나, 서투르고 말 주변이 없는 일면이 있어 주위로부터 다양한 오해를 받고 있다. 귀가 민감하며 저혈압이 있는 편이다. 좋아하는 과목은 물리, 싫어하는 과목은 고문(古文)이며 청색과 초콜렛을 좋아한다. 개를 상대하는 것이 거북한 편이며, '적당히'라는 말을 가장 좋아한다.

외모[편집]

원작인 코믹스에서는 어두운 푸른 색의 머리칼에 보라빛이 도는 푸른 색의 눈동자로 표현된다. TVA에서는 푸른 머리색에 푸른 색의 눈동자로 표현된다. 늘 까만 색의 교복을 입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사복의 경우에는 어두운 톤의 캐주얼한 복장을 입는 경우가 많다. 블랙 다이아몬드에 소속되었을 시기엔 검정색의 룩을 선보였으며, 선글라스를 끼고 있었다. 아무는 이쿠토를 처음 만났을 때, 자세히 보니 제법 잘 생겼다고 생각했다. 또한 속눈썹이 길다고 감탄했으며, 머리카락까지 고양이털 같다는 평을 한 바가 있다.

작중 행적[편집]

아루토가 집안과의 약속을 깨고 사라져버린 것에 대한 보상으로 이스터 사에 묶여 있다. 음악으로의 길(바이올리니스트)의 꿈을 버리지 못하는 자신을 '아이'라고 평하거나 카즈오미에게 묶여 있는 자신의 환경이나 그것에 거역할 수 없는 자신에게 실망한 발언을 종종 한다. 블랙 다이아몬드에서 바이올리니스트로 X알 사냥에 협력당하도록 강요당했으며 그 계획이 실패된 후엔 바이올린을 훔쳐 이스터 사를 빠져나왔다. 하지만 아무나 다른 아이들이 자신의 일에 휘말리지 않도록 이스터 사에 다시 붙잡혔을 때는 바이올린에 의한 세뇌로 인해 조종당하는 신세로 전락한다. 이스터 사에서 해방된 후 아루토가 신세진 악단에 들어가 세계 여행을 하며 아버지를 찾기로 결심하고 일본을 떠난다.

수호 캐릭터[편집]

어린 시절, 아루토의 실종, 어머니 소코까지 쓰러지는 등 불행이 이어지는 처지에 대한 주위의 동정의 눈길이나, 자신들을 묶어두려는 호시나 가(이스터 사)에 대한 분노 및 압력에 시달려가는 가운데 '자유롭게 살고 싶어' 라는 강한 의지가 마음 속에 싹튼다. 츠카사와 함께 간 유럽에서 마음 속에 안고 있던 슬픔과 고통을 그에게 토로한 것을 계기로 요루가 태어났다.

요루 (CV. 사와시로 미유키 / 김현심)
요루(ヨル)
이쿠토의 수호 캐릭터로 고양이귀와 꼬리가 있으며 육구(肉球) 장갑과 고양이발 부츠를 착용하고 있다. 자유를 사랑하는 들고양이 캐릭터. 십자가 팬던트에 가시 모양의 팔찌 및 구속 벨트가 달린 바지 등 펑크 패션풍의 옷을 입고 있다. 개를 어려워하며, 말할 때에는 어미에 '냐' '냐아'가 붙는다. 들고양이 코스를 자주 산책하며 TVA에서는 자주 들고양이 군단을 거느리고 있는 묘사가 있다. 들고양이 군단을 정기적으로 특훈하는 모양이며, 공격이나 탐색, 장난 등 다양한 용도로 부려먹는 요루의 손발과 같은 존재이다. 임무를 성공시킨 고양이에게는 개다래나무를 보상으로 주고 있으며, 요루 자신 역시 '개다래나무를 보상한다'는 이유로 종종 아무를 돕고 있다.
어린 시절, 이쿠토가 아루토의 바이올린을 츠카사에게서 받을 당시, 요루의 알이 태어났다. 이후 츠카사가 데려간 유럽에서 이스터 사의 직원에게 발견되어 돌아가기 전에 태어났다.
원작과 비교하면 TVA에서는 트러블 메이커같은 행동을 자주 벌이며, 이쿠토에게 혼나는 일도 자주 있다. 또한, 이스터 사에서 퇴사하기 전의 니카이도 유우를 싫어하는 모양이다. 보통은 함께 움직이는 일이 적지만 이쿠토는 꽤 잘 따르며 상대해주지 않아 낙담하기도 한다. 위태로운 이쿠토의 몸을 염려하며 부상당했을 시엔 필사적으로 간호하거나, 도망 중에 상태가 나빠졌을 때엔 아무의 집에 데려가는 등의 보살피는 일도 많이 하고 있다.
이쿠토가 이스터 사에 끌려간 후 아무의 곁에서 신세졌으며 가디언 회의에도 일단 참여하고 있다. 그 동안은 음차의 영향으로 소유자인 이쿠토의 기색조차 가까이 있지 않으면 모르기도 하였다.
작중 우타우의 첫 라이브에서 이쿠토와의 캐릭터화 '블랙 링크스'의 모습을 보였다.[2] 또한 이쿠토가 바이올린의 암시에서 해방되었을 때, 또 다른 이쿠토의 알과 함께 '세븐 시즈 트레저'로 캐릭터화하였다.
일본을 떠난 이쿠토가 아버지를 찾으면서 자유롭게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모습을 보고 이쿠토가 이미 자신이 원했던 '자유로운 고양이'가 된 것을 깨닫는다. '영원히 함께 할거야!'라는 말을 남기고 이쿠토 속으로 사라진다.

캐릭터 체인지[편집]

캐릭터 체인지란, 수호 캐릭터의 힘을 빌려 파워업 하는 것을 말한다. 그 중에서는 무기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며, 사람에 따라서는 캐릭터 체인지 후 말투나 성격이 변하기도 한다. 이쿠토의 캐릭터 체인지 특징은 고양이귀와 꼬리가 자라는 것이다. 당초 아무는 '고양이귀 코스프레를 한 변태남'이라고 인식했으며, 타다세에게는 '도둑 고양이'. '불행을 부르는 검은 고양이'[3], 거기에 나데시코나 츠카사, 니카이도에게도 '검은 고양이씨'나 '검은 고양이군'이라고 불린다.

요루와의 캐릭터 체인지
머리색과 같은 고양이귀와 꼬리가 나타나며 고양이와 같은 신체 능력을 보인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행동하며 거대한 실체가 없는 고양이 손을 조종하여 상대를 교란시키는 기술 '네코다마시(ネコだまし)'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릭터화[편집]

블랙 링크스.png
블랙 링크스 (Black Lynx)
요루와의 캐릭터화. 요루와의 캐릭터화. 검은색의 가죽 의상으로 머리색과 같은 고양이귀와 꼬리가 자란다. 배가 드러난 짧은 탱크톱 위에는 은색의 커다란 십자가가 달렸으며, 등에는 양쪽으로 갈라진 망토 형태의 장식이 길게 늘어져 있다. 갈고리 형태의 칼날을 무기로 한다. TV 애니메이션 13화에서 처음으로 캐릭터화에 성공한다.
기술
슬래쉬 크로우 : 양손의[4] 갈고리 모양의 칼날로 적을 가르는 기술. 물리적인 공격 기술이기 때문에 살상능력을 가지고 있다.
데스 레이블.png
데스 레이블 (Death Rebel)
바이올린에서 태어난 새까만 알과의 캐릭터화.[5] 사신을 모티브로 한 의상으로 바이올린에서 형태가 변한 커다란 낫을 무기로 한다. 고양이귀가 자랐으며, 날개 형태의 퍼와 쇠사슬이 달린 검은색의 롱 코트를 걸치고 있다. 팔에는 해골 마크의 완장을 달고 있으며 흰 장갑을 끼고 있다. TV 애니메이션 75화에서 처음으로 캐릭터화에 성공한다.[6]
기술
다크 나이트 스톰 : 어둠의 에너지가 담겨진 충격파로 상대를 침식시키는 기술이다. 침식된 자는 움직임이 봉쇄되며, 또한 침식된 부분은 탄 자국처럼 변해 소멸한다.
세븐 시즈 트레져.png
세븐 시즈 트레져 (Seven Seas Treasure)
요루또 다른 이쿠토의 알[7]과의 캐릭터화. 해적풍의 푸른색 의상으로 모자에 해골 마크가 달려 있다. 고양이귀가 자랐으며, 까만 장갑을 끼고 있다. 화려한 세공이 새겨진 금색 칼자루의 검을 소유하고 있으며 오른쪽 눈에 안대를 착용하고 있다. 가슴엔 덤프티 키를 달고 있다. TV 애니메이션 101화에서 처음으로 캐릭터화에 성공한다.
기술
에메랄드 라인 : 검을 무기로 한 방어기술.

인간관계[편집]

가족관계
아버지 츠키요미 아루토는 천재 바이올리니스트이고, 어머니인 호시나 소코는 이스터를 창립한 호시나 가의 외동딸. 주위에서는 두사람의 결혼을 반대했지만 결국 반대를 무릅쓰고 언젠가 음악을 그만두고 이스터를 계승한다는 조건으로 결혼한다. 하지만 아버지는 이스터의 전대 회장인 할아버지가 사망한 날에 모습을 감췄고, 아버지를 기다리던 어머니 호시나 소코는 결국 이스터의 전무와 재혼한다. 그 후로 아버지의 빚을 갚기 위해서 이쿠토와 우타우가 이스터에 묶였었다. 카즈오미를 거스르지 못하는 소코에게 배신당했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후에 소코가 카즈오미와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숨겨온 것과 아직 아루토와 이혼하지 않은 것을 알게 된다.
히나모리 아무
이스터 사의 명령에 따라 엠브리오를 찾는 시점에서 실질적으로는 아무의 적이다. 만났을 당시에 아무의 수호 알이나 험프티 록을 노리기도 하였으나 현재는 가끔씩 협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지금까지 특별히 의식하는 여자가 없었으나 '아무정도로 이쿠토가 신경쓰는 여자애는 없다'라고 우타우가 말할 정도로 신경 쓰고 있다. 아무 앞에서 농담처럼 진담처럼 자신의 본심을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첫번째 고백도 신용되지 않았다. 아무와 작별하기 전 공항에서 두번째 고백을 하며 한없이 입술에 가까운 뺨에 키스하였다. '반드시 나한테 빠지게 만들 테니까'라고 선언하며 일본을 떠났다.
호시나 우타우
이쿠토의 친동생. 우타우에게 강렬한 러브어택을 받고 있지만 친동생이기 때문에 이쿠토 자신은 우타우를 연애대생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다. 알게 모르게 우타우에 대해 신경쓰고 있으며, 이스터 사를 나온 그녀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만나지 않는 등의 세심한 면모도 보인다.
호토리 타다세
어렸을 때에는 타다세에게 마음 상냥한 형이라는 느낌이었으나 현재는 '애송이 킹' 취급하며 놀리고 있다. 어릴 적부터 집안이 친해 함께 놀곤 했지만, 덤프티 키 사건 이후로 타다세는 자신의 키를 이쿠토가 훔쳐간 것이라 단정짓고 서로 적이 되어 대립하고 있다. 하지만 사실 덤프티 키가 이쿠토의 아버지가 맡겨주신 물건이라는 것을 깨닫고 오해를 풀게 된다.
아마카와 츠카사
츠카사를 수상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고양이를 좋아하는 그에게 엮이는 것을 귀찮게 여기고 있다. 하지만 어린 시절, 첫 만남에서 츠카사만은 주위의 어른들과 '다르다'라는 것을 감지하고 있으며, 그에게는 경의를 표하고 있기 때문에 유일하게 이쿠토가 휘둘리는 존재이다.
호시나 카즈오미
서로 마음에 들어하지 않으며 싫어하고 있다. 단 '피가 이어지지 않은 것만으로 계부쪽이 낫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바이올린과 우타우를 인질로 두며 협박당하고 있으며 그와의 계약에 따라 엠브리오를 찾고 있다.

바이올린[편집]

이쿠토가 자주 들고 다니는 바이올린으로 원래는 이쿠토의 아버지인 츠키요미 아루토의 애용품이었던 물건. 아루토가 실종된 후, 해외에서 이 바이올린만 발견되었다. 그 후, 어머니 소코로부터 츠카사를 통해 이쿠토에게 건네졌다.

카즈오미에 의해서 X알 에너지를 주입되었을 때는 힘이 없는 사람은 연주해도 효과가 없지만, 이쿠토가 연주하는 것만으로 마음의 알을 보다 더 빼낼 수 있는 모양이다. 또한 이스터 사에 있는 장치에 의해 바이올린에서 채취한 음원을 음차를 통해 바이올린과 공명시켜 이쿠토를 뜻대로 조종할 수도 있다. 이 상태의 바이올린은 연주자의 정력을 흡수하기 때문에 연주를 계속 하면 그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할만큼 위험한 물건이 된다.

이쿠토에게 있어서 이 바이올린은 '무거운 짐'인 것과 동시에 '부친 그 자체'이며, 이스터 사에서 해방된 후에는 바이올린에 아루토의 마음이 깃들어 있다고 느끼게 되었다.

덤프티 키[편집]

아무가 가지고 있는 험프티 록과 짝을 이루는 덤프티 키의 소유자. 장식 부분은 네잎 클로버 모양을 하고 있으며 알 소유자를 캐릭터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험프티 록과 공명하며 어떤 까닭으로 공명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과거 이쿠토가 호토리 가에서 떠날때 빌린 것이지만, 이쿠토가 그 후 돌려주려고 했을 때, 타다세의 어머니가 거절하였기 때문에 그 일을 알지 못한 타다세는 이쿠토가 훔친 걸로 알고 있다.

캐릭터송[편집]

  • 수호 캐릭터! 캐릭터송 콜렉션 2 : 월광의 마리오넷 (月夜のマリオネット)
    • 노래 : 츠키요미 이쿠토(나카무라 유이치)
    • 작사 : 사이토 메구미, 작곡 : 이치카와 쥰, 편곡 : 야마자키 쥰

주석[편집]

  1. 어린 아이들이 주로 하는 놀이의 하나. 이 놀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동영상
  2. 아무를 제외한 인물들 중에서 가장 빠른 캐릭터화.
  3. 사실 이 말은 타다세의 어머니가 먼저 이야기 한 것
  4. TVA에서는 오른손으로 한정한다.
  5. 유일하게 본인의 의지로 변신하지 않는 캐릭터화로, 캐릭터화를 할 당시의 기억은 캐릭터화가 해제되면 사라지는 모양이며, 이 캐릭터화 자제가 본인의 생명력을 소모시키기 때문에 횟수를 거듭하면 죽음에 이른다. TVA에서는 그 설정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상당히 체력을 소모하고 있다는 묘사가 있다.
  6. 변신 장면은 79화에서 처음 선보인다.
  7. 어떤 알인지는 이쿠토 자신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