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잔한 내일로부터

2021년 3월 31일을 기해 위키쨩은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입니다. 사용자 기여는 제한되며, 데이터 인계를 희망하시는 경우 wikifary@gmail.com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작품[편집]

본 작품의 공식 로고

잔잔한 내일로부터(凪のあすから)는 월간 코믹 전격 대왕과 P.A.WORKS의 공동기획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다. 전격 대왕 2012년 10월호에서 제작이 발표되었으며[1], 2013년 6월호에서 코믹스가 먼저 공개되었다. 약칭은 나기아스(凪あす).[2]

줄거리[편집]

그 옛날, 인간은 모두 바다에 살고 있었다. 그러나 육지를 동경한 인간은 바다를 버렸다. 바다에서 살 수 있도록 해신님이 주신 특별한 깃옷을 벗어던지고….

바다에 사는 사람, 육지에 사는 사람. 사는 곳이 나뉘고, 사고방식은 달라져도, 원래는 같은 인간. 미약하지만 교류는 계속되고 있었다.

바다 마을에 사는 사키시마 히카리, 무카이도 마나카, 히라다이라 치사키, 이사키 카나메와 육지에 사는 키하라 츠무구. 중학교 2학년이 될 때까지 같은 시간을 보냈으면서도 지금까지 만날 일이 없었던 그들이 만났을 때, 밀물과 썰물처럼 그들의 마음도 흔들리기 시작한다.

등장인물[편집]

이 부분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읽으려면 /등장인물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100 × 100
사키시마 히카리 (先島 光)
CV. 하나에 나츠키 / 한 메구미 (어린시절)

지상의 슈퍼에서 일하는 누나 아카리, 궁사인 아버지 토모루와 함께 살고 있다. 정의감이 강하지만 입이 험하다. 또한, 소꿉친구인 마나카에 관한 일이면 정색해버린다. 요리가 특기.

100 × 100
무카이도 마나카 (向井戸 まなか)
CV. 하나자와 카나

그물에 낚일 정도로 천연이고 우유부단한 면도 있지만, 심지는 강하고 정직하다. 어떤 일에도 필사적으로 열심히 하지만, 앞뒤를 생각하지 않아서 주위에 폐를 끼치기도 한다.

100 × 100
히라다이라 치사키 (比良平 ちさき)
CV. 카야노 아이

히카리의 소꿉친구로, 마나카의 보호자 겸 언니같은 존재이기도 하다. 조금 낯을 가리기도 하지만, 곧 자연스럽게 마음을 터놓는 밝은 성격의 소유자. 그러나 연애에 관해서는 늦된 면이 있다.

100 × 100
이사키 카나메 (伊佐木 要)
CV. 오오사카 료타

히카리, 마나카, 치사키와 같은 중학교를 다닌 소꿉친구. 활발한 히카리와는 다르게 조용한 성격이다. 친구들 중에서 분위기를 제일 잘 읽고 행동한다.

100 × 100
키하라 츠무구 (木原 紡)
CV. 이시카와 카이토

지상에서 할아버지 이사무와 둘이서 살고있는 중학교 2학년 소년. 할아버지의 어부 일을 돕고 있다. 차분하고 마이페이스적인 성격으로, 어딘가 세상에서 떨어져있는 감성의 소유자. 바다에 관련된 것을 좋아해서 히카리들에게 관심과 흥미가 있다.

100 × 100
시오도메 미우나 (潮留 美海)
CV. 코마츠 미카코

지상에 사는 초등학교 3학년 여자아이. 어릴 때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와 둘이서 살고 있다.

100 × 100
히사누마 사유 (久沼 さゆ)
CV. 이시하라 카오리

미우나의 친구.

설정[편집]

  • 태의(胞衣, エナ) : 바다 사람의 몸 전체를 감싸는 얇은 막 모양의 피부. 바다 사람은 태의가 있어서 수중생활을 할 수 있다. 대기에 장시간 노출되면 괴사가 일어나며, 심해지면 치명상이 된다. 바다 사람은 태어날 때 태의와 피부가 일체화된 상태로 태어나지만, 육지 사람은 태의를 찢고 태어나기 때문에 태의가 없고, 바다 사람과 육지 사람의 혼혈도 태의가 없다.
  • 바다 마을은 시오시시오를 포함하여 일본에 14곳이 있다.

애니메이션[편집]

이미지
TV 애니메이션연애, 판타지
잔잔한 내일로부터
凪のあすからNAGI NO ASUKARA
방영기간
2013년 10월 3일 ~ 2014년 4월 3일
원작
Project-118
감독
시노하라 토시야
구성
오카다 마리
캐릭터 디자인
이시이 유리코
음악
데와 요시아키
제작사
P.A.WORKS
화수
26화
공식사이트
http://nagiasu.jp/index.html
국내 방영정보
잔잔한 내일로부터
국내 방영기간
2013년 10월 7일 ~ 2014년 4월 7일
수입사
애니플러스
국내 공식사이트
http://www.aniplustv.com/main.asp?goCode=2#/tv/program_view.asp?gCode=LV&sCode=002&contentSerial=1386

제작진[편집]

  • 원작 : Project-118
  • 감독 : 시노하라 토시야
  • 시리즈 구성 : 오카다 마리
  • 캐릭터 원안 : 브리키
  • 캐릭터 디자인, 총작화감독 : 이시이 유리코
  • 키 애니메이터 : 타카하시 히데키
  • 미술감독 : 히가시지 카즈키
  • 미술설정 : 시오자와 요시노리
  • 촬영감독 : 카지와라 유키요
  • 색채설계 : 스가와라 미카
  • 3D 감독 : 히라타 요헤이
  • 특수효과 : 무라카미 마사히로
  • 편집 : 타카하시 아유무
  • 음악 : 데와 요시아키
  • 음악제작 : 제네온 유니버설
  • 음향감독 : 아케타가와 진
  • 음향제작 : 매직캡슐
  • 프로듀스 : 인피니트
  • 애니메이션 제작 : P.A.WORKS
  • 제작 : 잔잔한 내일로부터 제작위원회

에피소드[편집]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
13화
14화
15화
16화
17화
18화
19화
20화
21화
22화
23화
24화
25화
26화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화. 바다와 대지의 한가운데 (海と大地のまんなかに)

바다 마을에 사는 히카리는 지금까지 다녔던 중학교가 폐교되었기 때문에 소꿉친구인 마나카, 치사키, 카나메와 함게 지상의 중학교에 다니게 되었다. 히카리의 제안으로 원래의 교복을 입고 가기로 약속했지만, 마나카만은 반감을 사버릴지도 모른다면서 약속을 어긴다. 이에 히카리가 화를 내고, 마나카는 옷을 갈아입고 돌아오던 중 갑자기 그물에 잡혀 버린다. 끌어올려진 마나카의 눈 앞에는 그녀를 신기하다는 듯이 바라보는 츠무구가 있었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화. 차가운 얇은 막 (ひやっこい薄膜)

마나카의 무릎에 생겼던 물고기는 다음날 사라졌다. 그러나 마나카는 츠무구가 물고기가 예쁘다고 말했던 것 때문에 조금 아쉬워한다. 한편, 학교에서 츠무구와 마나카가 이야기하는 모습을 본 히카리는 화를 낸다. 하지만 그 후, 본의 아니게 츠무구, 마나카, 치사키, 카나메와 함께 목조인형 '숙녀님'을 만들게 된다. 투덜거리면서도 방과 후까지 작업을 한 히카리는 집에 가던 길에 누나 아카리가 육지 남자와 함께 있는 모습을 목격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3화. 바다의 메시지 (海のいいつたえ)

마을 어른들에게 끌려간 아카리. 히카리들은 막으려 했지만, 지상의 인간과 사귀면 바다 마을에서 추방당한다는 바다 마을의 규칙을 처음 듣게 된다. 폐교된 학교로 간 히카리는 치사키의 말도 듣지 않고 카나메와 남자끼리 작전회의를 시작한다. 쫓겨난 마나카와 치사키는 음악실에서 배가 빨간 갯민숭달팽이를 발견한다. 자신만 아는 진심을 전하면 앞일을 알려준다는 갯민숭달팽이. 그때, 치사키는 마나카에게 츠무구를 좋아하냐고 묻는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4화. 친구니까 (友達なんだから)

아카리의 애인이 미우나의 아버지, 이타루임을 알게 된 히카리. 그 사실에 당황하면서도, 두 사람을 헤어지게 해달라고 부탁하는 미우나에게 비겁한 방법은 싫다고 한다. 다음날, 가정 수업에서 평소 집안일을 하는 히카리가 실력을 발휘하여 요리를 만들어낸다. 즐거워하는 아이들이었지만, 시식 때에는 바다 마을 아이들만이 반에서 고립되어 있었다. 마나카는 용기를 내서 다른 아이들에게 요리를 권하지만, 내팽개쳐지고 만다. 이를 본 히카리는 화가 나서 나서려고 하지만, 츠무구가 나서서 사과하라고 말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5화. 갯민숭달팽이야, 있잖아 (あのねウミウシ)

우로코님과 토모루, 이타루에 대한 사랑, 그리고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은 아카리는 작은 미소를 되찾았다. 그런 누나를 보고 안심한 히카리는 학교로 향한다. 평소의 통학로, 혼자 늦은 치사키는 침울한 얼굴로 갯민숭달팽이를 바라보며 마나카의 말을 떠올리고 있었다. 히카리에 대한 마음을 어떻게든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하던 때, 할아버지의 일을 돕느라 늦은 츠무구와 우연히 만난다. 그리고 자신의 마음을 꿰뚫어 본 것처럼 질문을 받은 치사키는 조금 떨면서 마음을 입에 담는다. 그러나 시선의 끝에는 마나카가 서 있었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6화. 삼맴돌이의 저편 (巴日のむこう)

수영장 수업에서 여학생들의 수영복 차림에 일희일우하는 남학생들. 아직 지상의 학교에 익숙지 않은 마나카와 치사키도 어떻게든 반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게 되었다. 오늘은 시간을 잴 거라는 선생님의 한 마디에 학생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히카리는 츠무구에게 경쟁심을 불태운다. 그러나 바다와는 다른 감각, 또 츠무구가 예상외로 빠르다는 것에 동요한 히카리는 초조해하다가 발끝을 다이빙대 벽에 부딪혀 발톱이 벗겨져 버린다. 히카리의 움직임이 갑자기 흐트러진 것을 알게 된 마나카는 물속에 퍼진 피를 본 순간 수영장에 뛰어든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7화. 흔들리는 배끌기 (おふねひきゆれて)

방과 후, 목공실에는 반 친구들이 모여 숙녀님 완성을 향해 라스트 스퍼트를 하고 있었다. 이윽고 숙녀님이 완성되고, 완성된 숙녀님을 중심으로 장식과 부속물이 늘어선 광경에 선생님도 감격한다. 그런 가운데, 츠무구의 옛날에 바다와 육지가 총출동해서 했던 것처럼 배끌기를 하고 싶다는 제안에 마나카와 반 친구들도 찬성한다. 이에 히카리는 바다 마을의 설득을 자신이 맡고, 츠무구에게는 육지 마을을 맡아달라고 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8화. 흔들리는 마음의 저편 (たゆたう想いのさき)

육지에서 이타루와 함께 살기로 결심한 아카리와, 누나와 함께 집을 나가겠다고 선언한 히카리. 두 사람은 떠나는 것을 막으려는 우로코님의 방해를 뿌리치고 어떻게든 육지에 도착한다. 이타루의 집에 살게된 히카리는, 미우나가 아카리에게 진심을 전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친구들과 함께 선물을 사러 시내에 가자고 제안. 그런 히카리에게 조금 놀라면서도 미우나의 표정은 밝아져갔다. 쇼핑 당일, 마나카, 치사키, 카나메를 포함한 5명은 익숙지 않은 매표기에 우왕좌왕하는데, 거기서 손을 내민 것은 시내로 가려는 츠무구였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9화. 잘 알지 못하는 따스함 (知らないぬくもり)

얇게 쌓인 따뜻한 눈을 모아 눈갯민숭달팽이를 만들며 노는 미우나와 아카리. 그런 두 사람을 바라보면서, 히카리는 바다 마을과 혼자 남은 아버지 토모루를 생각하고 있었다. 그 무렵, 바다 마을에서는 남자들이 공회당에 모여서 우로코님의 말을 기다리고 있었다. 궁사인 토모루가 말을 걸자, 우로코 님은 작게 한숨을 내쉬고 진지한 표정으로 앞으로 찾아올 재앙에 대해 말하기 시작한다. 다음날, 마나카의 말 한마디에서, 중지되었던 배끌기를 자신둘의 손으로 끝까지 해내기 위해 선생님과 반 친구들은 준비로 분주해진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0화. 내리고 내리는 따뜻한 눈 (ぬくみ雪ふるふる)

우로코님은 해신님의 힘이 옛날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약해졌으며, 바다에도 육지에도 따뜻한 눈이 쌓여 세계는 점점 회색으로 차갑게 얼어가고, 태의를 가진 사람이 얼어붙은 세계에서 도망치려면 잠드는 것 이외의 방법은 없다고 말한다. 갑작스러운 일에 반신반의하던 히카리는 육지를 걱정하지만, 토모루는 그들은 태의가 없으니 아무것도 말할 필요가 없다고 끊어버린다. 하지만 히카리는 포기하지 않고, 해신님의 힘을 되찾아주기 위해 어떻게든 배끌기를 실행하겠다면서 친구들을 데리고 우로코님에게 직접 담판을 지으러 간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1화. 변해야 할 때 (変わりゆくとき)

"이제 방관자로 있는건 질렸어." "나, 치사키를 좋아하거든. 상당히 예전부터." 갑작스러운 카나메의 고백에 치사키는 그 말을 받아들이지 못했다. 그리고 히카리와 마나카도 따뜻한 눈의 위협에서 도망치기 위한 동면, 해신님에게 힘을 되찾아주기 위한 배끌기 등의 준비에 쫓겨, 언제까지나 소꿉친구인 채로 계속될거라고 생각해왔던 그들의 관계는 어느덧 큰 변화의 때를 맞이하고 있었다. 동면 당일과 배끌기가 같은 날로 정해지고, 그 날이 가까워지자 아카리는 모두에게 자신의 생각을 밝힌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2화. 다정해지고 싶어 (優しくなりたい)

숙녀님을 대신하여 자신이 배에 타고, 배끌기가 끝나면 해신님에게 시집가는 마음으로 이타루에게 시집가고 싶다고 말하는 아카리. 이는 최초의 배끌기를 목표로 다시 한 번 움직이기 시작한 순간이었다. 그런 아카리에게 부케를 만들어주기 위해 공터에서 꽃을 따던 미우나와 사유는 육지에 올라온 토모루와 만난다. 미우나와 사유는 토모루를 보고 놀랐지만, 히카리와 아카리의 아버지임을 알게 된 미우나는 히카리와 아카리가 바다에서 동면하라고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토모루는 두 사람은 육지에서 사는 게 더 행복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3화. 닿지 않는 손끝 (届かぬゆびさき)

집에서 마나카를 생각하던 히카리는 시오시시오로 돌아온 마나카에게 다시 한번 자신의 마음을 전한다. 마나카도 히카리에게 무언가를 말하려고 하지만, 배끌기가 끝나면 말하겠다고 미소로 답할 뿐이었다. 배끌기 당일, 그 날은 바다 마을 사람들이 동면하는 날이기도 했다. 육지의 미하마 중학교에 처음으로 등교했던 날과 마찬가지로 소꿉친구 4명이 모여 우로코님이 있는 신사로 향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들이 나아가는 길을 선택하게 해준 어른들에게 배웅되어, 츠무구와 아카리들이 기다리는 육지로 향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4화. 약속의 날 (約束の日)

시오시시오의 동면 당일에 열린 배끌기로부터 5년. 히카리와 마나카의 행방을 알지 못한 채, 19세가 된 치사키는 츠무구의 할아버지 이사무를 문병하러 병원에 간다. 간호학교를 졸업하면 여기에 오지 않겠냐는 간호사의 말을 듣고 미소 짓는 치사키. 짧고도 긴 5년이라는 세월은 그녀의 환경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츠무구는 이상기상을 해명하기 위해 도시의 대학에, 14세가 된 미우나와 사유는 미하마 중학교에 진학하였다. 그리고 이타루와 아카리 사이에는 아들 아키라가 태어났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5화. 미소의 수호자 (笑顔の守り人)

삼맴돌이 날, 5년 전과 변함없는 모습으로 미우나와 츠무구의 앞에 표류한 히카리. 배끌기 당일부터의 기억은 없었지만, 신체적 이상은 없었기 때문에 다음날부터 시오도메 가에서 이전과 다르지 않은 생활을 하게 된다. 치사키, 츠무구, 미우나, 아카리들은 기뻐하면서 히카리를 맞이하지만, 갑작스러운 일에 어떻게 대하면 좋을지 알지 못한다. 히카리 본인도, 츠무구와 함께 바다 마을 연구를 하는 미하시 교수에게서 세계는 여전히 얼어가고 있고, 자신 이외의 시오시시오 인간은 아무도 깨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아연실색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6화. 머나먼 파도의 속삭임 (遠い波のささやき)

예전처럼 미하마 중학교에 다니게 된 히카리는 미우나, 사유와 같은 반이 된다. "유급한 사키시마입니다. 부디 선배라고 부르고 존경해주세요."라고 인사하는 히카리에게 5년 전과 같은 담임 선생님이 태클을 걸어 학생들을 웃게 한다. 하지만 미우나, 사유는 그 상황을 이상하게 느끼고 있었다. 일요일에 배끌기 당일 교복을 잃어버린 히카리를 위해 새로 옷을 만들러 가기로 했지만, 아키라가 열이 나서, 히카리와 미우나 둘이서 가야 하는 상황이 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7화. 아픈 두 사람 (ビョーキなふたり)

동면에서 깨어난 카나메. 아카리에게 소식을 들은 히카리와 미우나가 어협에 도착하자, 거기에는 히카리와 마찬가지로 5년 전 그대로인 카나메가 있었다. 역시 소식을 들은 치사키와 츠무구도 어협으로 달려오지만, 카나메는 두 사람이 함께 나타난 것에 조금 동요한다. 하지만 오랜만의 재회에 미소를 보인다. 그 후, 미하시 교수에게서 몇 가지 질문을 받는데, 카나메도 대부분 기억은 없었지만 모래가 흐르는듯한 소리를 들은 것 같다고 답한다. 이에 미우나는 자신도 오늘 바다에 들어갔을 때 그 소리를 들었다고 말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8화. 시오시시오 (シオシシオ)

미하시 교수의 예상을 바탕으로 시오시시오로 가는 길을 찾기 위해 바다에 들어간 히카리, 카나메, 미우나. 미우나가 들은 모래소리를 따라 해류 속을 나아가자, 거기에는 눈에 덮인 시오시시오가 있었다. 히카리들에겐 그리운, 미우나에겐 처음으로 방문한 바다 마을. 정적에 싸인 마을을 걷던 세 사람은, 아직 동면에서 깨어나지 못한 마을사람들을 발견한다. 히카리와 카나메는 각자의 집으로, 혼자 남은 미우나는 히카리들이 다니던 나미지 중학교로 향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19화. 길을 잃은 아이 (まいごの迷子の…)

'숙녀님의 무덤'에서 두터운 태의막 안에서 잠자던 마나카를 발견한 히카리들. 태의를 잃어가던 그녀를 어떻게든 지상으로 옮겨 시오도메 가까지 데려가지만, 마나카는 여전히 잠들어 있었다. 그 후, 의사의 진찰을 받고, 태의는 없어졌지만 몸에는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안심한 일동. 의사가 돌아간 뒤, 잠든 마나카에게 혼자서 말을 거는 히카리의 모습이 있었다. 그것을 본 미우나는 어떤 생각을 할까. 한편, 이사무를 문병하러 간 치사키는 이사무에게서 숙녀님 이야기에는 뒷이야기가 있다는 말을 듣는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0화. 잠자는 공주 (ねむりひめ)

숙녀님의 무덤에서 잠든 마나카를 찾아내 지상으로 데려온 히카리들. 자신들과 마찬가지로 곧 깨어날거라고 생각했지만, 1주일이 지나도 마나카는 계속 자고 있었다. 히카리, 카나메, 치사키는 마나카를 깨울 단서를 찾아 매일 시오시시오에 들어갔다. 한편, 미우나와 사유는 학교 도서실에서 여러 문헌을 조사하고 있었다. 백설공주에서 힌트를 얻은 사유의 "히카리가 마나카에게 키스하면 될 것 같다"는 말 한마디를 강하게 부정하는 미우나. 거기서 미우나는 진정한 자신의 마음을 알아챈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1화. 물 밑에서 온 사자 (水底よりの使い)

히카리와 미우나가 말싸움하던 중, 갑자기 일어난 마나카. 놀란 히카리와 미우나를 제쳐놓고, 마나카는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미소를 보인다. 태의가 사라진 원인은 알아내지 못했지만, 다른 이상은 없고 그대로 이타루의 집에 얹혀살게 된다. 유빙, 따뜻한 눈, 5년 전과 다른 거리의 풍경에 놀라면서도 다시 다 같이 있을 수 있는 것이 기쁜 것 같았다. 하지만 그런 그녀의 미소에 히카리는 어딘가 위화감을 느낀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2화. 잃어버린 것 (失くしたもの)

우로코님을 화제로 삼은 츠무구의 팔에 예전의 마나카와 같은 물고기 얼굴이 생겼다. 이를 알게 된 히카리들은 우로코님은 바다가 아닌 지상에 있다고 확신한다. 시오시시오의 모두에 대해, 앞으로의 지상에 대해, 그리고 태의를 잃은 마나카에 대해 물어보기 위해서 미우나, 사유까지 가세하여 우로코님 찾기가 시작된다. 그러던 중, 공터의 토관에 준비한 야한 책과 죽순 조림이 없어진 것을 알게 된 마나카들. 마나카는 우로코님이 확실하다고 대소동. 부자연스러울 만큼 밝게 행동하는 그녀에게, 히카리는 의문스럽게 생각했던 것을 말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3화. 이 마음은 누구의 것 (この気持ちは誰のもの)

마나카가 사람을 좋아하는 마음을 잃어버린 것을 우로코님에게 들은 히카리와 미우나. 어떻게 해야 원래의 마나카로 돌아올지, 그 생각만 하는 히카리는 마나카의 얼굴을 제대로 볼 수가 없었다. 두 사람은 치사키, 카나메, 츠무구, 사유에게 마나카에 대해서 상담하려 한다. 지금까지처럼 모두가 생각해서, 뭔가 해결책으로 이어졌으면 하고 기대했지만, 카나메와 치사키는 해결책은커녕, 지금의 마나카는 즐거워 보이고, 좋아하는 감정이 돌아오면 반대로 괴로워질 거라고 예상외의 말을 한다. 그것을 옆에서 가만히 듣고 있던 사유가 외치는데….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4화. 디트리터스 (デトリタス)

치사키를 쫓아 바다에 뛰어든 츠무구. 숨이 막혀 의식을 잃을 뻔하지만, 갑자기 태의가 생겨 호흡할 수 있게 된다. 치사키를 쫓아간 츠무구는 시오시시오에서 자신의 마음을 치사키에게 전한다. 감정이 교착하는 치사키는 울면서 그 자리에서 달려가 버린다. 한편, 아키라의 편지를 받은 마나카. 거기에는 '마나카, 좋아해'라고 쓰여 있었다. 하지만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을 잃어버린 마나카는 아키라의 마음에 어떻게 답해야 좋을지 몰라서 조용히 물러날 수밖에 없었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5화. 좋아한다는 건, 바다와 닮았다. (好きは、海と似ている。)

따뜻한 눈의 위협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그리고 마나카의 마음을 되찾기 위해 히카리네는 다시 배끌기를 하기로 한다. 축제 전날, 모두가 준비하는 가운데 숙녀님에게 걸려있던 붉은 갯민숭달팽이 펜던트에 마나카의 "좋아하는 마음"이 들어있다는 것을 들은 아키라는 갑자기 펜던트를 잡아 뜯어 버리고, 넘어지면서 바다에 빠트려 버린다. 당황해서 바다에 뛰어든 미우나는, 녹아내린 갯민숭달팽이의 돌의 작은 입자에서, 5년 전에 갯민숭달팽이에게 중얼거렸던 마나카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스크린샷1
스크린샷2
제26화. 바다의 색. 대지의 색. 바람의 색. 마음의 색. 너의 색. ~Earth color of a calm~ (海の色。大地の色。風の色。心の色。君の色。〜Earth color of a calm〜)

마나카를 구하다가 소용돌이에 휘말려, 아씨님의 무덤에서 고치처럼 태의에 감싸여 갇혀버린 미우나. 미우나를 쫓아온 히카리와 츠무구는 해신의 힘에 막혀 손을 쓰지 못했다. 츠무구는 다른 이변이 일어났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리를 떠났지만, 히카리는 마나카와 미우나의 마음을 알고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못했다. '사람을 좋아하는 마음'을 재차 실감하고 고뇌하는 히카리. 그런 모습을 고치 속에서 바라보는 미우나는 하나의 마음을 강하게 느끼고 있었다. "좋아하는 마음은, 쓸모없는 게 아니야"라고─.

주제가[편집]

  • 오프닝 lull ~그리고 우리는~ (lull〜そして僕らは〜) 1~13화
    • 노래 : Ray / 작사 : 카와다 마미 / 작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 편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오자키 타케시
  • 오프닝 ebb and flow 14~24화
    • 노래 : Ray / 작사 : 카와다 마미 / 작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 편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오자키 타케시
  • 엔딩 아쿠아 테라리움 (アクアテラリウム) 1~13화
    • 노래, 작사 : 야나기나기 / 작곡 : 이시카와 치아키 / 편곡 : MATERIAL WORLD
  • 엔딩 세 잎의 매듭 (三つ葉の結びめ) 14~25화
  • 엔딩 lull ~Earth color of a calm~ 26화
    • 노래 : Ray / 작사 : 카와다 마미 / 작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 편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오자키 타케시
  • 이미지송 나기 -nagi- (凪-nagi-)
    • 노래 : Ray / 작사 : 카와다 마미 / 작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 편곡 : 나카자와 토모유키, 오자키 타케시
    • PV에 사용되었다.

Blu-ray, DVD[편집]

제1권
제2권
제3권
제4권
제5권
제6권
제7권
제8권
제9권
Blu-ray BOX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1
국기 일본.png2013년 12월 20일 발매GNXA-1621 (BD) / GNBA-2221 (DVD)
  • 수록화 : 제1화, 제2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박스 (전반 4권 수납)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슬리브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잔잔한 내일로부터라디오' Vol.1 (웹방송 재편집판 + 미방송 코너 '후기 사육 이야기' / 제1 ~ 10회분 수록)
    • <잔잔한 내일로부터> 구입자 이벤트 응모권 (제2권과 연동응모)
  • 음성특전
  • 영상특전 : 프로모션 영상, 논텔롭 OP & ED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2
국기 일본.png2014년 1월 29일 발매GNXA-1622 (BD) / GNBA-2222 (DVD)
  • 수록화 : 제3화, 제4화, 제5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슬리브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드라마 CD1
    • <잔잔한 내일로부터> 구입자 이벤트 응모권 (제1권과 연동응모)
  • 음성 특전
    • 캐스트 코멘터리 (제5화) : 카야노 아이, 오오사카 료타
    • 스태프 코멘터리 (제5화) : 시노하라 토시야, 츠지 미츠히토, 나가타니 타카유키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3
국기 일본.png2014년 2월 26일 발매GNXA-1623 (BD) / GNBA-2223 (DVD)
  • 수록화 : 제6화, 제7화, 제8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슬리브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캐릭터송 CD1
  • 음성특전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4
국기 일본.png2014년 3월 26일 발매GNXA-1624 (BD) / GNBA-2224 (DVD)
  • 수록화 : 제9화, 제10화, 제11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잔잔한 내일로부터라디오' Vol.2 (웹방송 재편집판 + 미방송 코너 '후기 사육 이야기' / 제11 ~ 20회분 수록)
  • 음성특전
    • 캐스트 코멘터리 (제9화) : 하나자와 카나, 이시카와 카이토
    • 스태프 코멘터리 (제11화) : 코바야시 유미코, 오쿠츠 아키코, 이케자키 케이코, 카와무라 나오코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5
국기 일본.png2014년 4월 23일 발매GNXA-1625 (BD) / GNBA-2225 (DVD)
  • 수록화 : 제12화, 제13화, 제14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박스 (후반 5권 수납)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슬리브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드라마 CD2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6
국기 일본.png2014년 5월 28일 발매GNXA-1626 (BD) / GNBA-2226 (DVD)
  • 수록화 : 제15화, 제16화, 제17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슬리브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캐릭터송 CD2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7
국기 일본.png2014년 6월 25일 발매GNXA-1627 (BD) / GNBA-2227 (DVD)
  • 수록화 : 제18화, 제19화, 제20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잔잔한 내일로부터라디오' Vol.3 (웹방송 재편집판 + 미방송 코너 '후기 사육 이야기' / 제21 ~ 31회분 수록)
  • 음성특전
  • 영상특전 : 제20화 논텔롭 ED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8
국기 일본.png2014년 7월 24일 발매GNXA-1628 (BD) / GNBA-2228 (DVD)
  • 수록화 : 제21화, 제22화, 제23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슬리브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드라마 CD3
  • 음성특전
    • 캐스트 코멘터리 (23화) : 이시카와 카이토, 카야노 아이
    • 스태프 코멘터리 (22화) : 시노하라 토시야, 히가시지 카즈키, 우치코가 토모유키, 츠지 미츠히토
  • 영상특전 : 제21화 논텔롭 OP
이미지
[Blu-ray/DVD] 잔잔한 내일로부터 Vol.9
국기 일본.png2014년 8월 27일 발매GNXA-1629 (BD) / GNBA-2229 (DVD)
  • 수록화 : 제24화, 제25화, 제26화
  • 초회특전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가이드북 수납 박스
    • 이시이 유리코 일러스트 슬리브 케이스
    • 타카하시 히데키 일러스트 디지팩
    • 48페이지 풀컬러 가이드북
    • 특전 CD : 캐릭터송 CD3
[Blu-ray] 잔잔한 내일로부터 Blu-ray BOX
국기 일본.png2015년 11월 26일 발매

드라마 CD[편집]

Blu-ray/DVD 특전으로 수록된 드라마 CD.

잔잔한 내일로부터 Blu-ray/DVD 2권에 수록
  • 히군의 한숨, 마나카의 분주 (ひーくんの溜息、まなかの奔走) : 14분 19초
    • 한숨을 쉬는 마나카에게 치사키와 카나메가 고민이 있냐고 묻는다. 그러자 마나카는 요새 히카리가 자주 한숨을 쉰다면서 걱정한다. 그리고 마나카는 히카리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행동한다.
  • 나미중, 최후의 날 (波中、最後の日) : 9분 40초
    • 나미중이 폐교된 날, 교실에 남아 있던 소꿉친구 4명은 새로운 학교에 가면 어떤 일이 생길지 상상해본다.
잔잔한 내일로부터 Blu-ray/DVD 5권에 수록
  • 첫 지상 ~아이들의 여름~ (はじめての地上 〜子供たちの夏〜) : 24분 16초
    • 여름방학, 소꿉친구 4명은 오늘은 뭘 하고 놀지 얘기하다가 바다 위에서 떠내려온 물건을 발견한다. 그리고 지상에 대해 얘기하던 중, 히카리만 지상에 가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 우로코님의 연애도장 (うろこ様の恋愛道場) : 9분 56초
    • 마나카, 치사키와 싸운 히카리. 히카리는 자신은 잘못한게 없다고 하지만, 이야기를 엿듣고 있던 우로코님이 나타난다.
  • 미우나와 사유의 방과후 회의 (美海とさゆの放課後会議) : 9분 30초
    • 방과후, 사유는 미우나에게 할 말이 있다고 한다. 선배들과 후배들이 히카리와 카나메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들은 사유는 미우나에게 이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두 사람의 인기가 올라가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논의한다.
잔잔한 내일로부터 Blu-ray/DVD 8권에 수록
  • 언제나 그 소리가 (いつもあの音が) : 26분 5초

코믹스[편집]

본편[편집]

이미지
코믹스연애, 판타지
잔잔한 내일로부터
凪のあすからNAGI NO ASUKARA
연재기간
2013년 6월 27일 ~ 2016년 3월 27일
연재잡지
월간 코믹 전격 대왕
원작
Project-118
글&그림
마에다 리소우
출판사
아스키 미디어 웍스
레이블
전격 코믹스 NEXT
권수
6권 [완결]
공식사이트
http://daioh.dengeki.com/contents/nagi

4컷만화[편집]

이미지
코믹스코미디
잔잔한 내일로부터 4컷만화 극장 나기욘
『凪のあすから』4コマ劇場 なぎよん
연재기간
2013년 9월 27일 ~ 2014년 6월 27일
연재잡지
코믹 전격 대왕g
원작
Project-118
글&그림
사토 안코
출판사
아스키 미디어 웍스
레이블
전격 코믹스 NEXT
권수
1권 [완결]
공식사이트
http://daiohg.dengeki.com/lineup/34

사토 안코가 그린 스핀오프 4컷만화. 코믹 전격 대왕g 1호에서 10호까지 연재되었다. 단행본은 전 11화와 에필로그 및 비주얼 북에 수록되었던 특별편을 재수록하였다.

라디오[편집]

이미지
웹 라디오
잔잔한 내일로부터라디오
凪のあすからじおNAGI NO ASUKARADIO
방송기간
2013년 9월 25일 ~ 2014년 4월 30일
방송국
온센, HiBiKi Radio Station
방송시각
매주 수요일
방송횟수
31회
관련작품
TV 애니메이션 <잔잔한 내일로부터>
출연 & 제작진
퍼스널리티
#출연자 참조
공식사이트

출연자[편집]

퍼스널리티
게스트

디스코그라피[편집]

발매일 타이틀 아티스트
2013년 10월 30일 lull ~그리고 우리는~
lull 〜そして僕らは〜

lull ~그리고 우리는~ (lull 〜そして僕らは〜) 1쿨 OP

Ray

2013년 11월 20일 아쿠아 테라리움
アクアテラリウム
  • 아쿠아 테라리움 (アクアテラリウム) 1쿨 ED
  • mnemonic 26화 삽입곡

야나기나기

2014년 2월 5일 ebb and flow
ebb and flow
  • ebb and flow 2쿨 OP
  • 나기 -nagi- (凪-nagi-) 이미지송

Ray

2014년 2월 19일 세 잎의 매듭
三つ葉の結びめ

세 잎의 매듭 (三つ葉の結びめ) 2쿨 ED

야나기나기

2014년 2월 26일 <잔잔한 내일로부터> Blu-ray & DVD 제3권 특전 CD
「凪のあすから」Blu-ray & DVD 第3巻 特典CD
  • I wonder why…
  • Dazzling
2014년 4월 23일 잔잔한 내일로부터 ORIGINAL SOUNDTRACK 1
凪のあすから ORIGINAL SOUNDTRACK 1

데와 요시아키 등

2014년 5월 28일 <잔잔한 내일로부터> Blu-ray & DVD 제6권 특전 CD
「凪のあすから」Blu-ray & DVD 第6巻 特典CD
  • 그날 그대로 (あの日のままで)
  • 벨로페로네 (ベロペロネ)
2014년 6월 25일 잔잔한 내일로부터 ORIGINAL SOUNDTRACK 2
凪のあすから ORIGINAL SOUNDTRACK 2

데와 요시아키 등

2014년 8월 27일 <잔잔한 내일로부터> Blu-ray & DVD 제9권 특전 CD
「凪のあすから」Blu-ray & DVD 第9巻 特典CD
  • ripple ~my first love~
  • 파도의 소리, 바다의 목소리 (波の音、海の声)

주석[편집]

  1. 전격대왕×P.A.WORKS에 의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작 결정, 코믹 나탈리, 2012년 8월 27일.
  2. 공식 트위터, 2013년 7월 30일.

관련 사이트[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