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마루 헤이시

캐릭터[편집]

이미지
캐릭터
오토마루 헤이시
乙丸 平士 (おとまる へいし)Heishi Otomaru
등장작품
NORN9 노른+노네트
CV
요시노 히로유키
국적
일본
연령
19세
신분
노른에 탑승한 능력자
생일
12월 18일
혈액형
B형
신장
178cm
능력
정신감응력
특기
피리를 부는 것
취미
모두와 함께 트럼프 하기
공식 인기투표
8위[1]

오토마루 헤이시(乙丸 平士)는 NORN9 노른+노네트의 메인 캐릭터이자, 세 명의 여자 주인공 중 한 명인 시라누이 나나미 조의 공략 캐릭터이다. 나나미 선택시에, 헤이시와 조를 이루면 그를 공략할 수 있다.

텔레파시를 사용하는 능력자로, 흥분하면 무의식 중에 마음의 소리가 새어 버린다. 멤버들의 연령대 중에서는 중간에 속하는 편이지만, 붙임성 좋고 소란스러운 성격으로부터 잘 야단 맞고 있다. 우정이나 연애 등에 관계 없이, 타인에 대한 호의를 겉과 속 없이 확실히 보여준다. 문제아들과 사이가 좋으며, 특히 나나미와 이츠키와 함께 있는 일이 많다.

루트 테마[편집]

헤이시의 스토리 테마는 '연모의 벗'[2]. 사람의 마음에 간섭할 수 있는 힘을 가진 헤이시. 헤이시 루트로 들어가면, 그는 나나미에게 직접적으로 마음을 전한다. 하지만 기억을 지우는 나나미의 힘과, 헤이시의 텔레파시 능력이 합쳐지면 세계에는 큰 일이 벌어진다고 하는데…?

디렉터 우시오 아야네가 말한 바에 의하면, 나나미와 헤이시의 이야기는 서로를 똑바르게 생각하는, '불순물'이 없는 사랑을 그리고 있다고 한다. 나나미 보다 연상인 헤이시는, 그녀를 지키고 싶다는 소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연애라는 건, 상대를 지키는 것만으로는 성립하지 않는다고.[3]

헤이시의 능력[편집]

헤이시의 능력은 '정신감응력'. 다수에게 텔레파시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으며, 다른 능력자들과 교합하면 더욱 더 거대한 무엇인가가 될 수 있는 잠재능력을 가지고 있다. 방심하고 있으면 '현재의 기분'이 자꾸 새어나가기 때문에, 그걸 방지하도록 언제나 신경 쓰고 있으며 어릴 땐 이를 조절하지 못했기 때문에 자꾸 감정이 새어나가 결국 부모에게 버려지기 까지 한다.

헤이시와 나나미가 조를 이뤘을 때, 자신의 능력을 밝히기 꺼려하는 나나미가 천하태평한 헤이시한테 '내가 내부범이라고 생각한 적 없어?'라고 따지지만, 그는 정색하며 '내가 의심하면 그 마음이 자꾸 흘러나와 결국 상대방이 슬퍼하기 때문에 의심하지 않아.'라고 말한다.

나나미와의 관계 변화[편집]

감정의 절제[편집]

평소 이츠키를 포함해 셋이서 잘 다녔던 그들이지만, 내부범 사건 이후로 나나미는 그에게 자신을 내부범이라 의심하지 않냐며 화를 내지만, 도리어 헤이시가 화를 내 둘은 사이가 서먹해진다. 하지만, 달력시험을 같이 준비하게 되면서 화해하게 되고 헤이시는 이때 부모에게 버려졌다는 걸 직접 말하면서, 감정의 절제를 위해 피리를 불면서 식힌다고 말한다.

감정만 부딪혀오면, 정말로 중요한 것은 사람에게 전해지지 않아.
상대가 알아주도록 말로 하지 않으면 안돼. 비뚤어지지 않도록, 가능하다면 피리소리 같이 똑바로 말야.

말을 하지 않고 계속 고민하고 있던 나나미에게 헤이시가 충고를 해주며, 나나미는 피리를 또 불어주지 않겠냐고 미소 짓는다.

꿈과 기억[편집]

후에, 담력시험 중 헤이시는 나나미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 말한다. 그 꿈은 평범하게 결혼해서, 아이를 낳아, 가족을 꾸려 행복하게 사는 것. 그리고 헤이시는 자신과 같은 꿈을 꾸지 않겠냐고, 간접적으로 고백하지만, 이때 내부범인 무로보시 론과, 다른 적인 아즈마 나츠히코와 만난다. 나나미의 기억을 알고 있는 나츠히코는 정신을 잃은 헤이시의 기억을 잃게 하지 않으면, 헤이시를 죽이겠다고 협박하고, 결국 나나미는 '나는 사람을 좋아할 자격이 없다'며 나츠히코와 론을 만난 기억을 지운다. 헤이시가 '나와 같은 꿈을 꾸지 않을래?'라고 말한 기억도 지운 것.

나나미는 헤이시의 기억을 지웠다는 것과, 헤이시와 이츠키가 힘을 합쳐 꿈의 세계를 만드는 것 처럼, 헤이시의 능력과 자신의 능력이 결합하면 얼마나 무시무시할지 두려워 헤이시를 피한다. 헤이시는 이를 인정하지 않아 왜 자꾸 피하냐고 묻는다.

화해와 도피[편집]

둘이 결정적으로 마음이 통하게 된 계기는, 나나미, 코하루, 미코토 셋이서 식당에 있을 때 일어난 정전 사건이다. 정전이 고쳐질 때까지 여주인공 세 명은 식당에 갇혀있게 되는데, 이때 헤이시는 식당 문으로 다가와 정신감응력으로 말을 건다.

 헤이시 : 나는 론을 용서할 수 없어. 거기다, 너에 대해 알아차려 주지 못했던 나도…… 때려버리고 싶어
나나미 : …………
헤이시 : 너가 네 능력을 싫어하는 건, 알고 있었어. 그런데도…… 미안
헤이시 : 미안, 나나미. 내가 지켜주지 못한 탓에, …… 괴로운 기억을 만들어버려서.
나나미 : ……!
나나미 : (왜 사과하는 거야? 나, 심한 짓 했는데. 멋대로 당신의 기억을…… 빼앗았는데. 오토마루 씨……)
헤이시 : 왜 그렇게 자신을 탓하는 거야. 혹시…… 내 기억을 지웠던 게 원인이야?
나나미 : …………
헤이시 : 이제 신경쓰지 마. 난 아무렇지도 않아. 그야 조금 놀랐긴 했지만…… 너를 좋아하는 마음은 아주 잘 여기에 있어. 이 마음만 있으면, 그걸로 충분해. 나 말야, 생각했어. 목적지에 도착하고 난 뒤에 것들. ……너가 말한대로 헤어져버리고 난 뒤…… 나는 이 힘이 있어. 떨어져도, 너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같이 없다해도 좋아하는 채로 있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식으로 생각해봤지만, ……역시 무리겠지.
나, 좋아하는 여자와 떨어져도 좋다니, 그런 생각할 수 없으니까

헤이시의 고백을 듣고, 나나미도 역시 헤이시와 함께 있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나나미는 헤이시에게, 평생 소중히 하겠다며 같이 도망가자고 말한다.

엔딩[편집]

연애 엔딩
미코토와 이츠키의 도움을 받아, 둘은 도망친다. 여행 도중에 한 부자를 만나는데, 그 부자는 자신 대신 여행을 다니면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보내 달라고 말한다. 사진을 보내주는 대신 돈을 받는 것.
비련 엔딩
헤이시는 나나미의 능력을 두 번 다시 쓰지 않게 하고 싶은데다, 지키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강렬한 나머지 자꾸만 비뚤어져 간다. 결국 총까지 사서 카케루와 이츠키까지 죽이려고 하는 헤이시를 보다 못한 나나미는 헤이시의 기억에서 자신에 대한 걸 지운다. 그 뒤, 기억을 잃은 헤이시는 나나미를 보는데, 그때의 대사는 '너, 누구야?'.

특징 및 그 외 설정[편집]

  • 디렉터 우시오 아야네는, 애정이 넘치는 청년을 생각해, '헤이시는 핑크' 라는 설정이 제작 초반 단계부터 있었다고 말했다. 원화를 맡은 테이타는, 이에 대해 자연스럽게 '그럼 헤이시는 핑크 웨이브 머리'라고 결정했다고.[4]
  • 나이와 성격도 다른 이츠키와 헤이시가 사이 좋게 지낼 수 있는 건, 성장과정에 비밀이 있다. 피리 부는 여행인과 유곽의 꿈 팔이라는 보통과는 다른 생활을 했던 두 명의 공통점은, 가족에 대한 동경이다.[4]
  • 나나미는 다른 두 명의 주인공과 같은 세일러복을 입었지만, 두 명과 다르게 넥타이가 검은색이다. 이 넥타이는 헤이시가 나나미에게 준 것으로, 나나미는 자신은 빨간 것 보다는 검은 것이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있다.

주석[편집]

  1. NORN9 공식 인기투표, 2013년 5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실행되었다.
  2. 전격 Girl's Style 2012년 11월호에서.
  3. 전격 Girl's Style 2013년 3월호에서.
  4. 4.0 4.1 NORN9 Official Fan book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