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스 에레이

캐릭터[편집]

이미지
캐릭터
보리스 에레이 / 체셔 고양이
ボリス=エレイBoris Airay
등장작품
앨리스 시리즈
CV
스기야마 노리아키
종족
고양이
연령
16 ~ 19세 (편의상)
혈액형
B형 (편의상)[1]
신장
170 ~ 175cm
거주지
유원지 (하트 나라) → 숲 (클로버 나라) → 유원지 (조커 나라) →
역 (다이아 나라)
공식 인기투표
1위

보리스 에레이(ボリス=エレイ)는 오토메 게임 앨리스 시리즈의 공략 캐릭터로, 시리즈 중 다음 작품들에 등장한다.

'체셔 고양이'라는 이명을 가진 식객 고양이로, 시리즈가 바뀔 때마다 다른 장소로 이사한다. 하트 나라·조커 나라에서는 유원지에서 식객으로서 체재하였으며, 클로버 나라에서는 숲, 다이아 나라에서는 역에서 식객으로 체재하고 있다. 시니컬한 미소가 특징이며 수수께끼를 좋아한다. 앨리스에게도 자주 수수께끼를 내지만 답을 얼버무리는 변덕스러운 면모도 많이 보인다.

성격[편집]

소년답게 쾌활하고 대인관계도 좋으나, 성격은 고양이 그 자체로 자유분방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앨리스도 함께 즐기기를 바라며 권유하기도 하지만, 싫어하는 것을 억지로 권하진 않는 편이다.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며 누구와도 무리없이 지내는 편이지만, 거슬리는 사람에겐 가차없이 총구를 겨눈다. 또한 자신의 목숨을 가벼이 여기는 편으로 다치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장난기와 호기심이 충만한 편으로 생명의 위협을 느끼며 달아나는 피어스를 쫓아다니며 괴롭히는 것을 좋아한다. 자신의 것에 대한 소유욕과 집착도 강한 편으로 앨리스와 함께 수갑으로 구속된 채 돌아다니거나, 목줄을 대신할 팔찌를 선물하며 집착을 드러낸다.

취향[편집]

총 ・ 개조 오타쿠
총에 대한 지식이 엄청나며, 늘 들고 다니는 총 이외에도 대량의 총을 수집 및 개조까지 직접 하고 있다. 자신의 취향으로 꾸며진 방 안 역시 원형을 거의 유지하지 않을 정도로 개축하였다. 유원지의 어트렉션 유지 보수 및 일부 개조도 마음대로 하고 있다. 특히 고카트에 상당한 애착을 가지고 있는데 유원지 내를 개조한 고카트로 폭주하는 모습을 종종 보이곤 한다.
패션
머리색부터 몸에 두른 퍼[2]와 애용하는 총까지 모두 핑크색을 애용하고 있다. 눈동자 색과 같은 금빛 악세사리를 주렁주렁 달고 있다. 귀뿐만이 아니라, 배나 꼬리까지 뜷어 피어싱을 하고 있으며 귀와 꼬리에는 물고기 모양의 피어스를 달고 있다. 또한 왼쪽 손가락 검지와 중지엔 금색의 패션 반지를 끼고 있다.[3] 평소 늘 두르고 있는 퍼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며, 조커 나라에서는 무더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벗지 않는 근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기호품
고양이답게 생선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다. 퐁듀를 만들어 먹거나, 바베큐를 할 때에도 생선을 그릴 위에 올려놓기도 하며 직접 낚시로 잡기도 한다. 쥐인 피어스의 존재에 식탐을 느끼며 발견할 시엔 나이프와 포크를 들고 쫒아 다니는 편이다.

외모[편집]

주인공 앨리스 리델은 보리스를 처음 봤을 때, '뭔가 핑크투성이인 사람이다. 머리도 퍼도 핑크로 뒤덮힌 핑크에 펑크 느낌이 드는 사람'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머리색과 같은 핑크색의 고양이 귀와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금빛 악세사리를 주렁주렁 매달고 있다.

시리즈별 작화 변화[편집]

다년간 시리즈가 이어짐에 따라 작화에 변화가 생겼다. 크게 초기 작품인 '하트 나라의 앨리스'에서의 작화, 그 후 '클로버 나라의 앨리스'부터 '장난감 상자 나라의 앨리스'까지의 작화, '다이아 나라의 앨리스' 이후의 작화로 나눌 수 있다.

시리즈별 의상 변화[편집]

사슬 장식이 특징으로 각각 목과 허리, 오른쪽 팔목과 왼쪽 팔뚝 부분에서 발 아래까지 길게 늘어뜨렸다. 오른쪽 팔목에 연결된 사슬에선 핑크색 총이 연결되어 나타나기도 한다. 배가 드러난 까만 민소매티에 까만 반바지를 입고 있으며 핑크색의 두터운 퍼를 늘 두르고 있다. 회합 시에는 검은색의 정장 차림을 선보인다. 넥타이 대신 목에 리본을 묶었으며 역시 사슬로 양쪽의 팔목 및 왼쪽 팔뚝 부분에서 연결된 사슬을 길게 늘어뜨리고 있다. 핑크색 두터운 퍼 대신 검은색의 퍼를 둘렀다. 장난감 상자의 나라의 앨리스의 패러렐 월드에서는 심포니아 고위 마법학교의 교복을 입은 모습으로 나온다. 다이아 나라의 앨리스에서는 오렌지색 선이 돋보이는 핑크색이 도는 회색 작업복에 핑크색의 가죽 장갑과 까만 모자를 쓰고 있다.

시리즈별 작중 행적[편집]

하트 나라의 앨리스 (애니버서리 나라의 앨리스)
유원지에서 거주하는 식객으로 여러가지로 민폐를 끼치고 있다. 유원지에 살고 있지만 소속된 관계는 아닌 것으로 보이며 적대 입장인 모자가게 패밀리의 쌍둥이와 사이좋은 모습을 보인다. 애니버서리 나라의 앨리스에서는 어떤 공간이든 문을 열 수 있는 능력으로 꿈 속의 앨리스를 찾아가 그녀를 현혹시키며 기억을 혼란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클로버 나라의 앨리스
유원지가 이사의 영향으로 사라져버리고 나타난 숲 속에 거주하게 된다. 할 일 없이 돌아다니는 것으로 여겨졌으나, 돌아다니는 것 자체가 그의 역할이란 것이 밝혀진다. 나라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공간을 잇거나 자르는 게 그의 역할로 어디로든지 통하는 문을 마음대로 나타나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사의 영향으로 혼란스러운 앨리스와는 달리 태연하며, 이사할 때마다 자주 튕기는 편이라고 한다.
조커 나라의 앨리스
에이프릴 시즌으로 인해 계절이 생긴 조커 나라의 유원지에 다시 거주하게 된다. 무더운 여름인 유원지에서 더위로 고생하는 모습을 보인다. 앨리스가 조커에 의해 사로 잡히자 문을 여는 능력을 써서 그녀를 구하거나, 앨리스의 꿈 속에 잠입한 조커를 가차없이 총으로 쏘는 면모를 보인다.
장난감 상자 나라의 앨리스
원래 세계에서는 뜻밖의 트러블로 인해 다른 체재지로 간 앨리스를 되찾기 위해, 고양이(동물 모습)으로 그녀에게 찾아가는 이벤트가 있다. 패러렐 월드에서는 앨리스의 클래스 메이트로 등장하며 유원지 기숙사에서 이름뿐인 기숙사장을 맡고 있다. 주로 하는 일은 고란드와 피어스의 뒤치닥거리이다. 앨리스에게 마법 동물이란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 중 하나.
다이아 나라의 앨리스
앨리스에 대해서 기억하지 못하며, 역에서 식객으로서 머무르고 있다. 가끔 열차를 고치거나, 나이트메어를 돌보는 등 역의 업무를 도와주고 있다.

인간관계[편집]

트위들 디 & 트위들 덤
절친한 친구 관계처럼 보이나 보리스 본인이 말하길, '악우'라고 한다. 둘과는 영토를 뛰어넘어, 마음이 잘 맞고 취미도 어울리는 등 여러가지 면에서 사이 좋은 관계. 하지만 가끔 자신의 귀와 꼬리를 노리는 방심할 수 없는 면을 보이기 때문에 오싹한 경험을 당하기도 한다.
메리 고란드
집주인과 식객의 관계. 고란드를 아저씨라고 부르며 앨리스에게 그의 본명을 밝혀 소란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보통 고란드가 잔소리를 하고 보리스가 흘려듣는 식의 투닥거림이 자주 있으며, 유원지에 체재하고 있는 탓에 그의 음파 공격에 가장 많이 희생당하는 모습을 보인다.
피어스 뷔리에
먹이사슬의 관계로 보리스는 피어스를 보면 배가 고파진다고 한다. 피어스를 장난감정도로 여기고 있으며 가학심이 자극되는 존재로 생각하고 있다.
비발디
고양이 애호가인 비발디의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받고 있으나, 보통 캣푸드를 잔뜩 선물받기 때문에 곤란한 존재에 가깝다. 본인이 고양이인 것은 인정하지만, 캣푸드를 먹지 않기 때문에 처치곤란한 상황에 놓여 있다. 하지만, 차마 거절하지 못하고 받아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이트메어 곳트샤르크

호칭[편집]

  • 각 캐릭터마다 보리스를 부르는 호칭이 다르다. 따라서 이름을 포함하여 어떤 호칭으로 불리는지를 서술한다.

이미지 캐릭터송[편집]

  • Alice in deep forest ~깊은 숲의 나라의 앨리스~ : 돌아가는 길은 멀고 (寄り道は長く)
  • Alice in deep sea ~깊은 바다의 앨리스~ : Popular Lover
  • QuinRoseMIX.오리지널 이미지 트랙 -ROSE MAGIC- : 1 WEEK 키친 (1WEEKキッチン)

공식 인기투표[편집]

조커 나라의 앨리스의 발매 전에 실행되었으며, 2009년 9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집계하였다.[4]

  • 조커 나라의 앨리스 공식 인기투표 결과 : 1위

주석[편집]

  1. 공식 팬북의 설정으로 해당된 혈액형과 흡사한 성격이란 뜻으로, 확정된 혈액형은 아니다.
  2. 회합 시에는 검은 색의 퍼를 착용한다.
  3. 의상에 따라 반지를 끼지 않을 때도 있다.
  4. 투표 결과 페이지